VR 올림픽에 대한 기대 증가
상태바
VR 올림픽에 대한 기대 증가
  • e스포츠투데이
  • 승인 2019.11.01 13:34
  • 댓글 0
이 기사를 공유합니다

[이스포츠투데이 유다나 기자] 국제 올림픽 위원회는 올림픽 프로그램으로 e스포츠를 포함하기 위해 가상 현실에 관심이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. 실제 스포츠의 가상 버전이 아니라 새로운 종류의 스포츠가 등장할 것이다.

전통적인 스포츠의 경기장 및 흥분을 극대화하도록 설계된 가상 경기장이 나올 수 있다. 예를 들어 미래의 스타는 VR코트에서 2차원이 아닌 3차원으로 움직일 수 있다. 이런 가상 환경을 시뮬레이션하기 위해 엑소 수트(exo-suit)를 착용하고 주변 세계를 느끼며 경험할 수 있는 3차원 풀바디 VR 시스템으로 가능할 수 있다.

2020년에는 도쿄에서 올림픽이 열린다. e스포츠가 열릴 수 있는 장소를 찾을 것이라는 광범위한 추측 속에 최근 도쿄에서 e스포츠 호텔이 오픈하여 VR 올림픽 게임에 대비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. 또한 올림픽 파트너인 인텔은 최고 게임이 시작되기 전에 올림픽에서 승인한 e스포츠 토너먼트를 발표했다.

2019 년은 주요 스포츠 이벤트에 e 스포츠 메달이 포함된 첫 해이다. 이런 점에서 동남아시아 게임은 e 스포츠와의 관계를 개척하고 있으며 이 새로운 기술이 점차 스포츠 메인 이벤트로 나아가고 있음을 나타낸다.

오늘날의 e스포츠는 기술 발전이 계속 이루어지고 있으며 e스포츠 게임이 자리잡기 위해 여전히 진행중이다.

info@esportstoday.co.kr


댓글삭제
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.
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?
댓글 0
댓글쓰기
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·계정인증을 통해
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.
포토뉴스
인기영상