이영호, ASL 시즌8 우승
상태바
이영호, ASL 시즌8 우승
  • 이정민 기자
  • 승인 2019.09.02 17:55
  • 댓글 0
이 기사를 공유합니다

지난 1일 어린이대공원서 장윤철에게 4:0으로 승리, 개인리그 통산 우승 10회 달성

[이스포츠투데이 이정민 기자] ‘최종병기’ 이영호가 ‘ASL 시즌8’ 우승으로 개인리그 통산 10회 우승을 달성했다.

아프리카TV는 지난 1일(일) 오후5시 서울 광진구 어린이대공원 숲속의 무대에서 진행된 ‘아프리카TV 스타리그(AfreecaTV StarCraft League, 이하 ASL)’ 시즌8 결승에서 이영호가 장윤철을 4:0으로 꺾고 우승을 차지했다고 밝혔다.

이영호는 이번 우승으로 개인리그 통산 10회 우승을 달성하며 <스타크래프트> e스포츠의 최강자 입지를 확인했다.

결승전 승부의 향방을 가를 것으로 예상된 첫 세트는 끊임없는 벌처 견제로 승기를 잡은 이영호가 가져갔다. 이영호는 장윤철의 전략을 효율적으로 막아내며 2·3세트를 연달아 승리한 데 이어, 4세트에서도 장윤철의 초반 드라군 러시를 막아내며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.

ASL 시즌8 우승을 치지한 이영호는 "최강자라는 사실을 스스로 증명한 것 같아서 뿌듯하다"며, "이번 우승으로 목표였던 단일 리그 10회 우승을 달성했다. 다음 목표는 출전하는 모든 대회에서 우승하는 것"이라며 소감을 밝혔다.

시상을 위해 현장을 찾은 서수길 아프리카TV 대표는 "무대를 가득 채워주신 팬 여러분, 그리고 ASL과 함께해준 올레tv에 감사드린다"며, "스타팬 여러분과 함께하는 ASL은 앞으로도 계속 될테니 응원 부탁드린다"고 밝혔다.

세 시즌 만에 야외에서 열린 이번 ASL 결승전은 3천여석의 관람석을 가득 채우며 성황을 이뤘다. 결승전에 앞서 8월 26일부터 온라인 판매된 1,200여석의 유료 지정석은 티켓오픈 후 10분 만에 매진되며 스타크래프트 e스포츠에 대한 여전한 인기를 방증했다.

info@esportstoday.co.kr



댓글삭제
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.
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?
댓글 0
댓글쓰기
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·계정인증을 통해
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.
포토뉴스
인기영상